고마운 사람들이 곁에 있다는 것 :: 행동버섯 (원산지: 자연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마운 사람들이 곁에 있다는 것
    성실버섯 (준, 濬) 의 농장/[한달쓰기 5기] 2020. 4. 11. 00:07

    1. 긴박했지만 감사한 하루

     

    오늘은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 중 하나의 자기소개서 마감일이었다.

    밤 12시까지 마감이었기에 하루 종일 자기소개서를 수정하고 검토하는 것에 시간을 모두 소비했다.

     

    하루 종일 하나의 자기소개서만 읽고 또 읽는 나에게는 내가 놓친 부분을 찾을 수 없었기에 친구들의 도움을 빌렸다.

     

    친구들은 자신들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음에도 나를 위해 자기소개서를 읽어주고 고쳐야 할 부분들을 세심히 설명해주었으며, 그 친구들 중 한 친구는 기프티콘을 보내주며 항상 응원하니 끝까지 힘내라는 말을 전해주었다.

     

    계속 자기소개서 수정을 하고 있던 중, 전화 한 통을 받았다.

    내가 제출하려는 또다른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지원자 면담을 하기 위해 전화가 온 것이었다.

     

    인사담당자분께서는 성함을 밝히시진 않았지만, 본인이 나의 대학교 선배라고 하시면서

    중요한 정보들과 함께 개인적인 조언까지 해주셨다.

     

    나는 인사담당자 분이 해주신 말씀이 너무나도 도움이 되었고, 얼굴도 이름도 모르는 분께 너무나 큰 감사함을 느꼈다.

     

    이처럼, 오늘 하루는 자기소개서 마감으로 긴박했지만

    한편으로는 고마운 사람들로 인해 감사함을 크게 느끼는 하루였다.

     

     


    2. 고마운 사람을 곁에 둘 수 있었던 이유

     

    긴박한 하루를 보냈지만 감사한 마음, 따뜻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었던 이유는 고마운 사람들 때문이다.

     

    내 주변에는 고마운 사람들이 참 많다.

     

    하지만 그들이 나를 도와주고 응원해주는 것이 본인이 한가하거나 멍청해서는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내 주변에 고마운 사람들이 많다. 나는 그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다.

     

    1. 감사하는 마음으로 생활

    나는 평소에 작은 것에 감사하고, 내가 평소 감사하지 않았던 것에 감사해야하는 이유를 찾으며

    모든 것들에 대해서 감사하고 내가 먼저 온정을 베풀기 위한 생활을 하려고 하고 있다.

     

    내가 주는 만큼 돌아오는 것을 바라지는 않지만, 내가 쌓아온 감사들이 사회에서 순환되며 나에게 다시 돌아온 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2. 주변에 고마운 사람이 많을 수 있는 행운

    조금은 어이없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나는 주변에 고마운 사람이 많다는 것은 운이 좋기 때문이었다고 생각이 든다.

     

    비록 어느 순간 운이 없어 고마운 사람들을 많이 못 만날수도 있겠지만, 언젠가 나에게 행운이 오리라고 생각하고 1번에서 말했듯이 감사하는 생활을 이어간다면 주변에 고마운 사람들이 더 많이 생길 것으로 생각된다.

     

     


    3. 고마운 사람들이 곁에 있다는 것은

     

    나는 고마운 사람들이 있기에 내가 긍정적인 사람, 베푸는 사람이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긍정적인 사람, 베푸는 사람이 되었기에 나의 주변에 더 많은 고마운 사람이 생겨난다고 생각한다.

     

    고마운 사람이라는 것이 감사함으로 인해 생겨난 선순환의 결과인 것이다.

     

    이에, 여러분 만약 아직까지 감사하는 일에 익숙해있지 않다면

    고마운 사람이 생겼을 때에 감사함을 크게 표하고, 나도 누군가에게 고마운 사람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고마운 사람을 만났을 때, 감사함을 적극적으로 표하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