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럼프에서 벗어나기 :: 행동버섯 (원산지: 자연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슬럼프에서 벗어나기
    성실버섯 (준, 濬) 의 농장/[예비 한달쓰기] 반달쓰기 2020. 3. 2. 21:39

    1. 취업 도전, 그리고 한번의 실패

     

    지난 학기, 취업에 도전했습니다.

     

    저는 이전까지만해도 대학교 4학년이라면 중고등학교때와 다름없이 곧바로 취직과 연결되는줄로만 알고 살았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던 제게 취업 실패란 꽤 놀라웠고 충격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 스스로의 준비가 부족했다고 생각했고, 앞으로 준비를 더 열심히 해보라는 뜻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취업을 다시 준비하는 이 시점, 저는 무언가 제 스스로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2. 나를 방해하는 것들

     

    지난 학기까지만 해도 저도 아주 성실한 학생이었습니다.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하루도 다이어리를 빠짐없이 작성하고, 낮잠을 자는 일 또한 정말 드물었습니다.

    그 결과 마지막 3가지 학기에서는 거의 전 과목 A 이상의 학점도 받을 수 있었고, 그 성취감으로 인해 다시 또 잘 해 나갈 수 있겠다는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제가, 지금은 조금 변했습니다.

     

    어느 순간 잠자는 시간이 늦어지고, 이에따라 늦잠자는 날이 빈번해졌습니다.

    운동이 하기 싫어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 싶은 날이 늘었습니다.

    도서관 가기가 너무 귀찮고, 2시간 이상 공부하는 것이 너무 힘이 듭니다.

     

    저는 제가 이러한 상황에 빠져있는동안, 저도 제가 이렇게까지 심각한 상황에 온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 몇일 무언가 무기력한 하루가 반복되다 어느날 저는 '아 이것이 슬럼프 이구나'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3. 슬럼프에서 벗어나자

     

    그래서 저는 이제부터라도 나의 상황을 인지하고 슬럼프에서 빠져나와보고자 이번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강력한 동기부여를 만들이 위해 꼼꼼한 계획히 계획을 짜고 성실히 생활을 해볼 예정입니다.

     

    우선 그 첫째로는, 앞으로 다이어리를 하루도 빠짐없이 작성할 것입니다.

    최근 다이어리를 빼먹이 날이 종종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에 다이어리를 매일 밤마다 작성할 것이며, 평소 열심히 하지 않았던 시간단위 계획을 세워 하루를 조금 더 알차게 관리해보려고합니다.

     

    두번째, 각 과목마다 기간별 마감시간을 만들것이며, 하루에 꼭 끝내야 할 것 리스트를 만들 것입니다.

    제가 최근 동기부여가 약했던 이유를 생각하니, 나의 성취를 측정할 만 한 도구가 없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각 과목마다 데드라인을 정하여 그 전까지는 그 과목의 해당 분량을 무조건 끝내도록 만들것입니다. 

    또한 to do 리스트를 제작하여 매일 꼭 실행해야할 공부 항목을 정할 것이고, 일주일에 한 번 씩은 이를 평가하는 날로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작은 것부터 다시 성취하며, 제가 원하는 것을 이루는 날까지 다시 성실하게 살아보려고 합니다.

    저를 응원해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