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 도구들-팀 패리스. 성공의 비밀을 엿보자. :: 행동버섯 (원산지: 자연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타이탄의 도구들-팀 패리스. 성공의 비밀을 엿보자.
    영감버섯 (건,徤) 의 농장/책 리뷰 2018. 11. 30. 08:40



    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


    이번엔 아직 책은 읽지 않았지만, 책을 바탕으로 한강연을 듣고 쓰는 강연평? 이다.


    https://m.youtube.com/watch?v=kUJ-fRn-JEI


    1. 타이탄이란?


    타이탄: 각 분야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성공한 사람들.


    각 분야에서 자타의 공인을 받은 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을 "타이탄"이라고 저자는 부른다. 이 책은 그렇다면 과연 "타이탄"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을까? 있다면 우리도 그것을 배워 타이탄이 될 수 있을까? 라는 물음에서 시작된다.


    2. 타이탄의 공통점


    1) 성공은 올바른 경험으로 얻어진 믿음과 습관들을 쌓아가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는 믿음

    2) 결점을 많이 가진다.

    성공은 올바른 경험으로 얻어진 "믿음"과 "습관"들로 할 수 있는 것이며, 그것이 쌓이면 결국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는 큰 믿음이 있다. 

    믿음은 올바른 경험을 통해서 얻어지는 것이다. 믿음이 생기면 더 좋은 전략을 통해 더 큰 믿음이 생길 수 있다. 

    타이탄들은 결점 없는 완벽한 인간이 아니었다. 그렇다면 그럼 결점이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타이탄이 된 것인가?

    3. 타이탄의 도구


    바로 다음에서 소개할 "타이탄의 도구들"을 통해서다.


    책에는 엄청나게 많은 사례가 소개되어 있다. 그러나 그 중 강연에서 뽑은 6가지를 가져 왔다.


    1. 명상하는 습관

    2. 반복하는 앨범(창의적 아이디어를 내는 작업시)

    3. 단점인지, 단점 아웃소싱

    4. 주어진 과제에 마침표를 항상 찍는다★

    5. 실패는 할 수 있지만 오래가지 않는다.

    6. 독서.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3번, 4번과 6번이다. 

    a. 나의 장점과 단점.

    장점: 스피치 능력과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는 능력, 꾸준함과 실천력

    단점: 공감능력과 경청 부족. 강압적이거나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음

    장점으로는 남들 앞에서 하는 발표. 그리고 그를 통해 사람에게 어떠한 영감을 주는 능력과 꾸준하게 지속하는 실천력이 있겠다. 이 두가지를 계속 발전시켜서 지금까지 많은 것들을 이뤄왔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단점은 무엇인가? 아직 부족한 공감 및 경청부족. 그리고 워낙 말도 빠르고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넘쳐서 다른 사람들에게 오히려 부담을 느낄 수 있게 만든다.

    어떻게 아웃소싱 할 것인가? 먼저 차분하게 잘 듣는 것은 노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사람들을 보듬어 주고 그들의 피드백을 차분하게 들어줄 팀원이 필요할 것 같다. 또한 나는 앞에서 아주 적극적으로 누구보다 먼저 뛰어나가는 장수의 역할이 좋다. 그러기 위해서는 뒤에서 백업해주는 사람 역시 필요하다. 역시 내가 열심히 벌려 놓은 일을 최선을 다해서 하고 있으면 뒤에서 조금씩 나의 일을 백업해주는 팀원이 필요하다. 

    그런 팀원들이 있으면, 나도 분명히 타이탄이 될 수 있으라 믿는다. 그리고 나는 분명히 그런 팀원도 타이탄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b. 마무으리~

    한번 시작한 과제는 반드시 끝을 보는 것. 퀄리티가 어떻든 간에 일단 최대한 노력해서 마침표를 찍는 것이 참 중요하다. 마침표를 찍으면 그것은 나의 온전한 경험이자 경력이 된다. 죽이되든 밥이 되든 마침표를 찍어봐야 어떤 일을 온전히 했다고 말 할 수 있다. 

    c. 책을 읽읍시다.

    요즘 이런저런 강연을 많이 듣는데, 각 분야에서 성공한 분들의 이야기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독서다. 각 그룹의 상무급 되는 분들이 어떻게 그렇게 시간이 많은지 일주일에 책을 3권씩이나 읽는다고 한다. 다시 한번 책 읽는 시간이 없다는 나를 반성한다. 이번 년도에 겨우 33권 밖에 못읽었다.  시간을 더더욱 쪼개서 읽자. 휴대폰 하고 쓸데 없이 이동하면서 낭비하는 시간 없애면 충분히 더 많이 읽을 수 있다.

    4. 추가적인 타이탄의 도구



    이름만 들어도 입이 떡 벌어지는 심리학계의 거장들이 모여 큰 연구를 했다.


    우리가 말하는 가장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 사람들의 특징은 과연 뭘까? 바로 자신이 추구하는 일에 자신을 "뛰어넘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우리가 말하는 성공한 ceo들의 말을 볼까? 

    온 세계의 사람과 기업이 자신들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적입니다. - 빌게이츠


    세상의 정보가 모두에게 유익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정리 정돈하기 위해서 입니다. - 레리 페이지


    돈이 문제가 아닙니다. 좀 더 열린 세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마크 주크버그

    -(1)


    우연일까? 혹은 이미 성공하고 난 뒤에 강연을 해야하니까 적당히 말을 만든 것일까? 


    물론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정말로 그렇다고 믿는다. 저렇게 큰 비젼. 자신을 초월하는 믿음과 의미를 느끼고 만들었던 사람들이 다음과 같이 큰 기업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세상을 바꾼다. 


    나는 내 주위 사람들의 "성공"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내가 생각하는 성공은 "본인이 원하는 가치를 얻는 것" 이다. 그러기 위해선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가치를 알아야 하고, 어떻게 얻을 지도 알아야 한다. 


    그래서 본인이 어떤 가치를 원하는가 진지하게 본인을 마주 할 수 있도록 계속 돕고 있고, 그것을 알고 난 이후에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앞으로 이 의미가 어떻게 확장되고, 어떻게 기업이 되거나 큰 프로젝트가 되어 세상에 큰 변화를 줄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아직 이렇게 큰 가치의 일을 나는 경험하지 못했다. 자신의 방향성을 찾지 못해 방황하던 사람이 방향성을 가지고, 명확한 방법론에 따라 열심히 전진하는 것을 보는 것. 그것 보다 행복하고 의미 있는 일을 나는 아직 찾지 못했다. 그래서 계속 할 것이다. 꾸준히.

    5. 역류.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그저 남들이 하지 않는 것을 했다.(역류) 다만 제작자들의 눈에 잘 뛰는 곳에 계속 머물러 있었다.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다고 해서 스스로 사라지지 마라. 그들이 고개를 들어 나를 바라볼 때까지 기다려라. 무대에서 퇴장하지만 않는 다면 기어이 누군가 나를 볼 것이다.

    - 아놀드 슈왈제네거

    요즘 "역류"라는 말이 참  좋다. 다른 사람들이 다 오른쪽으로 간다고 해서 오른쪽으로 같이 가야만 하는 이유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 반대방향으로 가야 내가 혁신을 이끌어 올 수 있다.

    나는 열심히 거꾸로 가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량을 급격하게 줄였다. 친구들과 술한잔 기울이는 대신 독서와 서평을 택했다. 남들이 스펙을 쌓을 때 나는 나의 학업공부에 집중하고, 이력서에는 쓰기 어려운 멘토링을 무려 만 4년동안 공결을 제외하고 한번도 빠지지 않고 나간다. 나의 성공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변 사람들을 성공시켜주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그러나 확신은 있다. 그 역류의 방향은 옳다. 다만 꾸준하게 하면 된다. 남들이 1~2년 하고 포기하는 역류를 10년 20년 계속 꾸준하게 하면 된다. 그리고 그 역류를 계속 주위에 알리고 나를 드러낼 것이다. 그러면 분명히 이 세상은 알아 줄 것이다. 나의 역류에 더 확신이 생겼다. 남들이 하는 것을 똑같이 하면 그저 남들과 똑같이 살 수 있을 뿐이다. 더욱 읽고 더욱 쓸 것이다. 더욱 나의 주변 사람들의 성공을 도울 것이다.


    (1): 인성이 실력이다. 조벽, 해냄출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