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도생의 삶과 외로움 :: 행동버섯 (원산지: 자연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각자도생의 삶과 외로움
    성실버섯 (준, 濬) 의 농장/나의 생활 2018. 11. 3. 23:22



    각자도생(生)이란, 

    각자 각, 스스로 자, 꾀할 도, 살 생의 한자로 이루어진 사자성어입니다.

    즉, '각자가 스스로 제 살 길을 찾는다'는 뜻입니다.


    고등학생으로 지낼 때까지만 해도 우리는 부모님 보호를 받으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대학교에 진학하고 사회로 진출함으로써
    우리는 모두 각자의 길을 스스로 찾아 떠나게 됩니다.


    저또한 고등학생 때까지 부모님의 보호 속에서 조용히 자랐습니다.


    하지만 대학교에 진학한 이후 부모님과 멀리 떨어져 살며, 친구들도 새롭게 사귀어야만 했습니다.


    저는 새롭게 바뀐 환경과 저에게 주어진 '나의 길을 '스스로' 찾아 떠나야 한다.'는 새로운 숙제가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외로웠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주변 친구들에게 항상 의지를 했고, 

    주변 사람들 속에 파뭍혀 혼자만의 시간을 보냈지 않았습니다.


    저는 주변의 많은 친구들 덕분에 외롭지 않다고 착각했었습니다. 

    이제는 나의 길을 '스스로' 찾아 떠나는 것에 익숙해졌다고 착각했습니다.


    저는 나만의 길을 '스스로' 떠나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친구들에게 의지를 함으로써 외로움을 없애려고 노력하는 사람이었고,

    그 작게나마 남아있는 외로움이 제 혼자만의 생각을 방해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만드는 목표는 '나'로부터 나와야 하는 것이고, 

    앞으로 우리가 헤쳐나가야 하는 것은 우리가 각자 '스스로' 해야할 일들입니다.




    저는 최근에 정말 큰 결심을 했습니다.

    저는 이제 제 살 길을 스스로 찾아갈 것입니다.

    내 자신에게 더욱 집중하는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더 이상 외로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 되어보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