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p 추천] 아침에 잘 못 일어나는 사람을 위한 App, '알라미'성실버섯 (준, 濬) 의 농장/나의 생활 2018. 7. 22. 23:33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중 유용한 어플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알라미'라는 어플은,
아침에 핸드폰 알람소리에 눈을 뜨고 나서, '5분 만 더 자야겠다'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위한 앱입니다.
1. 습관을 이용한 기상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알라미 어플의 기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라미 어플에서 설정된 알람을 해제하기 위해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기능은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 알람을 해제하는 기능'입니다.
(사진으로 알람을 해제하기 위해 수도꼭지를 촬영한 사진을 등록하는 모습)
저는 매일아침 알람을 해제하기 위해 따뜻한 방향으로 물을 튼 상태의 수도꼭지를 사진찍습니다.
반강제적으로 수도꼭지를 튼다는 것은 자연스럽게 샤워와 연결되고, 샤워를 하며 정신을 깨운 저는 습관적으로 커피 한 잔을 내리고 책상에 앉아 그 날의 할 일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처럼 알라미 어플의 사진으로 알람 해제기능은 우리가 생활속에서 적응된 습관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잠을 깨우게 됩니다.
2. 다양한 알람 해제 기능
알라미 어플에서는 사진으로 알람 해제 기능을 포함한 총 6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알라미 어플이 제공하는 6가지 알람 해제 기능)
위의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핸드폰을 일정 횟수 이상 흔들어서 알람을 해제하거나, 수학 문제를 풀어서 해제하거나, 바코드/QR코드를 직거나, 미니게임을 풀어서 알람을 해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중 제가 처음 이용한 기능은 수학문제를 풀어서 해제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난이도를 어려움으로 설정하여 종이에 문제를 써야지만 풀어지는 문제가 아닌 이상 그 자리에서 간단히 풀 수 있는 문제이기에 큰 효과가 없었습니다.
또한 미니 암기 게임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침대에서 일어나지 않은 상태로 게임을 해결할 수 있기에 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아침에 침대에서 잘 일어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이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일반적인 알람 기능과 다른 것이 설정해둔 해제 방법 이외에는 알람을 끄기가 쉽지 않기에 침대에서 나오기가 쉽고, 침대에서 나온 이후에는 자신의 습관과 연결하여 자연스럽게 잠을 깰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어플리케이션을 꼭 이용하셔서 상쾌한 아침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성실버섯 (준, 濬) 의 농장 > 나의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 건강’의 중요성 (0) 2018.07.25 아보카도에 관하여 (0) 2018.07.23 향수를 사용한다는 것 (0) 2018.07.20 나의 생활을 변화시킨 물건 - 3편 - 블루투스 스피커 'Bose Soundlink revolve' (0) 2018.07.19 나의 생활을 변화시킨 물건 - 2편 - 스마트 조명 ‘Philips HUE’ (0) 2018.07.18 댓글